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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TKI 갈등관리 전문가 자격교육(3/27~28)
등록일 2020-02-14 조회수     1308  
  갈등, 피하지 말고 이제 관리하세요!  
이미지 출처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직장갈등 상담소 [episode4]
"사람들이 제가 업무를 미룬다고만 생각합니다."
경력직 입사 3년 차, 교육개발팀 차장입니다. 저는 업무를 처리할 때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고민한 후 결정을 내리는 편입니다. 최근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팀원의 역량에 따라 업무를 배분하던 중 우연히 저의 일 처리가 너무 느리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직원들의 대화를 들었습니다. 신중히 결정해서 팀원들이 좀 더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속상합니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배려였는데, 팀원들 눈에는 나태한 모습으로 보였다니 충격입니다. 앞으로 저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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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에 대처하는 방식의 차이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게 신중한 리더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셨을 텐데 많이 속상하시겠어요. 차장님은 정보가 부족하거나 더 중요한 문제가 있을 때 해결을 미루는 성향인 것 같아요. 이런 사람들의 갈등관리 방식을 회피형이라고 합니다. 회피형의 사람은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며, 근본적인 해결책을 효과적으로 찾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피형만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생기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결단력 있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모습 때문에 주변 사람에게 신뢰와 영향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갈등이 발생하는 순간, 사람들은 모두 다르게 대처합니다. 갈등관리유형은 회피형을 비롯해 경쟁/수용/협력/타협형까지 5가지로 나뉩니다. 사람들은 갈등 상황에서 저마다 자신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대응합니다.
▼ 아래 각 유형을 클릭해 유형별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
5가지 갈등관리유형
회피형   |    수용형   |    타협형   |    경쟁형   |    협력형
 
TKI® 갈등관리 전문가 자격교육
언제 어디서나 발생하는 갈등상황, 갈등은 피할 것이 아니라 관리가 필요한 대상입니다. TKI® 갈등관리 전문가 자격교육을 통해 갈등관리 유형을 파악하고, 상황에 따른 가장 적합한 대응 방식을 배워보세요! 좀 더 세련되고 현명하게 갈등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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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 기관의 인사 및 교육 담당자
  • 조직 내 관리자
  • 상담 및 교육기관 종사자
  • 인사/조직/경영분야 컨설턴트
  • 전문코치 또는 강사
  • 경력개발 종사자
  • 일시 : 2020년 3월 27~28일, 9:30~17:30 (금-토, 총 2일 1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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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용 : 3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검사 매뉴얼, 검사지, 점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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