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NEXT STEP 프로그램<탐색기>(4/4)
등록일 2020-02-26 조회수     298  
 장소는 인생, 기간은 평생, 커리어는 삶입니다. 
당신의 NEXT STEP은 무엇인가요?
이미지 출처 : 신세계 공식 유튜브 SSG PLAY
태어날 때부터 귀사에 입사하고 싶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쓱닷컴 MD 직무를 하고 싶었다."
작년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신세계그룹 인사담당자가 뽑은 최악의 자소서 내용입니다. 지원자 입장에선 태어날 때부터 지원한 기업의 DNA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어필하고 싶겠지만, 열심히 하겠다는 상투적인 내용과 포부만 넘치는 자소서는 담당자의 마음을 사로잡기는커녕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영상)
가장 쓰기 어려운 소설 : 지원동기
취준생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가장 까다롭다고 느끼는 항목은 지원동기라고 합니다. 사실 솔직하게 '다들 취업하니까, 대학 등록금도 갚아야 하고, 생활비도 필요하니까⋯'라고 적고 싶지만 이렇게 작성했다가는 인사담당자가 뽑은 최악의 이력서에 선정되어 서류 탈락의 쓴맛을 보게 되겠죠. 공장에서 찍어낸 듯 뻔한 지원동기가 아닌 진정한 지원동기는 무엇일까요?
인사담당자는 "경험을 통한 지원동기를 쓰는 것이 좋은 자소서"라고 답했습니다. 지원동기는 기업에 지원하기까지의 삶, 커리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여 자신이 기업에 적합한 인재임을 설득하는 중요한 문항입니다. 어떤 경험을 가졌는지, 경험을 쌓은 이유가 무엇인지, 경험을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를 잘 정리하여 지원동기를 작성한다면 더는 지원동기에 발목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논리적인 직업 선택과 점검
'태어날 때부터 귀사에 입사하고 싶었다'라고 지원동기를 쓰고 싶은 사람은 정말 없을 겁니다. 하지만 직업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분석과 희망 직업에 대한 선택의 이유를 논리적으로 분명히 하지 않으면, '우린 운명이야'라는 이야기를 결국 할 수밖에 없죠.
탐색기(15~24세)는 학생에서 직업인으로 역할 이동을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과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특정 직업 분야로 흥미와 관심을 좁히는 것입니다.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 한 학생은 자신의 성격, 흥미, 가치, 그리고 현실을 고려하여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이미 결정을 내린 학생은 합리적인 선택 과정을 거쳤는지 점검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NEXT STEP 프로그램
[탐색기]
NEXT STEP 프로그램은 커리어를 전 생애 관점에서 바라봅니다. 시기를 기준으로 성장기/탐색기/확립기/유지기/해방기로 구분하였고, 프로그램을 통해 각 시기의 주요 이슈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보려 합니다. 탐색기 과정에서는 진로발달 이론을 중심으로 15세~24세의 청소년 및 대학생을 어떻게 지도할지, 합리적인 진로 선택 과정은 무엇인지 등의 내용을 다루며 학생에서 직업인으로의 성공적인 역할 이동에 관한 가이드를 공유해드립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고등/대학생 커리어 지도 및 상담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진로/담임교사
  • 자녀의 커리어 지도에 관심 있는 부모
  • 고등/대학생 커리어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자
  • 고등/대학생의 성장을 원하는 상담/교육/코칭 분야 종사자
  • 일시 : 2020년 4월 4일, 9:30~17:30 (토, 1일 7시간)
  • 장소 : 어세스타 대전센터 장소안내
  • 비용 : 13만원 (기본제공 : 교재, 점심식사)
신청하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초·중급>(3~4월)
AC 역량평가 전문가 과정(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