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어세스타 12월 교육 안내
등록일 2022-11-03 조회수     1946  
 
당신을 깨울 성장 챌린지
 
이미지 출처 : 스냅타임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이 웃음의 의미는?
평범한 웃음처럼 보이는 이모지,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어떤 사람들은 아무 의미 없이 기본적인 웃음 모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2030 세대는 조금 다르게 생각해요. 눈은 웃지 않고 입만 웃고 있는 모습이 사무적이고 형식적으로 보여 “대답은 해야 하는데 별로 하고 싶지는 않고, 그냥 웃고 넘길 때” 쓰는 이모지라고 말하죠. (기사 보러가기) 이처럼 이모지 하나에도 다양한 의도가 숨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타인의 비언어적 표현을 잘 읽고 욕구를 파악하는 것은 대인민감성과 관련이 깊다고 하죠.
말과 표정에서 숨은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
대인민감성은 사람들의 감정과 행동을 의식하고 신경 쓰는 것을 의미해요. 타인의 사회적, 비언어적 신호에 얼마나 예민하게 또는 둔감하게 반응하는지에 따라 높고 낮음이 정해지죠. 대인민감성이 높으면 다른 사람들이 잘 파악하지 못하는 타인의 감정이나 생각을 섬세하게 읽어내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쉽게 알아차려요. 이른바 센스 있는 사람인 거죠. 반대로 대인민감성이 낮은 사람은 언어로 표현되지 않는 분위기, 뉘앙스를 잘 읽지 못하거나 관심이 없어요. 그럼 대인민감성이 높은 게 무조건 좋은 것일까요?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법. 대인민감성이 과도하게 높으면 사소한 말과 표정에 너무 신경 쓰게 되고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게 돼요. 건강한 대인민감성은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정 수준이죠.
당신이 너무 높은 대인민감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나요? 그렇다면 내가 느낀 상대방의 분위기와 뉘앙스는 어디까지나 나의 가정일 뿐이라는 걸 잊지 말아야 해요. 아직 확신할 수 있는 사실은 아닌 것이죠. 적당히 예민하게 사람들의 숨겨진 감정과 생각을 파악하는 것은 소통의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어요. 당신의 강력한 무기가 오히려 당신을 상처 내지 않도록 너무 과하지 않게 조절하는 방법을 되새기며 건강한 소통 이어나가 보아요!
 
 당신을 위해 준비한 2022년 12월 교육
교육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가기)
#1 조직 내 이슈로 고민 중인가요?
#2 커리어 문제, 우리 함께 해결해봅시다.
#3 초/중/고 아이들의 진로, 학습, 인성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보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그때의 나는 나도 이해가 안 돼"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 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저희와 같이 MBTI로 나를 찾는 여행 떠나볼래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온라인 심리검사센터 업데이트 안내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