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어세스타 5월 교육 안내
등록일 2023-04-04 조회수     1257  
세삼이인사
스타님은 어느 계절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봄을 좋아해요. 초록빛의 나무들과 알록달록한 꽃잎들을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겨울에 유난히 처져 보이던 세삼이는 봄이 다가오면서 컨디션이 좋아 보이는데요! 계절이 바뀐다는 건 곧 자연환경이 바뀐다는 거라고 할 수 있겠죠. 환경은 심리와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오늘 스타님을
한 뼘 더 성장시켜줄 이야기
 
공간이 주는 힘
#환경심리학 #환경과_심리의_연관성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디글 :Diggle - 돈 잘 버는 젊은 사장'
스타님은 각진 사물들로 가득 찬 공간과 식물들로 가득 찬 공간을 떠올리면 각각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왠지 첫 번째 공간은 답답한 느낌이 들고, 두 번째 공간은 편안한 느낌이 들어요. 실제로도 인간의 심리상태는 환경에도 큰 영향을 받는데요, 심리학에도 환경과 심리의 관계를 다루는 분야가 있어요. 바로 환경 심리학이에요.
환경 심리학은 개인이 처한 환경적 요인의 개선을 위한 학문으로, 자연환경, 사회적 조건이나 인공 환경, 정보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의 행위 및 태도가 환경과 관계가 있음을 증명하고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식물로 치유하는 마음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해 준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어요. 등산하거나 공원을 산책하면 자연스레 자연의 향기와 소리에 집중하게 되고, 마음이 평온해지고 행복해지는 느낌이 들죠. 나무, 풀, 꽃, 새싹... 떠올리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식물은 마음속 불편함과 괴로움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 만족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본인이 지내는 공간에 반려 식물을 하나 두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돼요. 침대 옆도 좋고, 사무실 책상 위도 좋아요.
일본 효고대 연구팀에 따르면, 사무실 책상 위에 식물 화분을 둔 것만으로 업무 스트레스가 많이 감소했다고 해요. 더불어 식물을 가꾸는 과정에서 자존감이 높아지는 모습도 보였답니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정말, 식물들은 마음을 치유해 주는 힘을 가지고 있나 봐요!
나를 위한 반려 식물은?
1) 라벤더 -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요.
2) 재스민 - 재스민의 향은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어요.
3) 알로에 베라 - 공기를 정화해 주고 산소를 배출해 주어 편안한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스타님에게 평온한 하루를 가져다줄 반려 식물을 길러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心心풀이 퀴즈
ㅎㄱ심리학은 개인이 처한 환경적 요인의 개선을 위한 학문이에요.
ㅅㅁ은 마음 속 불편함과 괴로움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 만족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정답 : 환경, 식물
 
 
스타님을
한 뼘 더 성장시켜줄 교육
스타님을 위해 준비했어요!
2023년 5월 교육
교육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가기)
#1 조직 내 이슈로 고민 중인가요?
#2 커리어 문제, 우리 함께 해결해봅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로벌 MBTI 전문가 과정 안내 (5/2~3, 5/9~10)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 (4월~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