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어세스타 12월 교육 안내
등록일 2023-11-01 조회수     1409  
 
세삼이인사
스타님은 회사 생활을 하며 무언가 나와 잘 맞지 않는다고 느낄 때, ‘내가 다른 직장을 다녔더라면 더 행복했을 텐데..’라고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현재 맡은 직무가, 혹은 현재 속해 있는 조직이 나와 맞지 않아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면, 새로운 곳에서 더 행복해지고 더 멋진 성과를 낼 수도 있죠. 그런데, 항상 그럴까요?
 
오늘 스타님을
한 뼘 더 성장시켜줄 이야기
 
이직=행복을 찾는 길?
#파랑새 증후군 #이상향 #현실부정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오은영 TV’
현대 사회의 직장인들이 자주 겪고 있는 파랑새 증후군이라는 이름은 벨기에의 극작가 마테를링크의 동화 에서 유래됐어요. 동화 속 주인공 남매는 꿈속에서 파랑새를 찾아 힘든 모험을 떠나지만 결국 찾지 못하고 잠에서 깨게 되는데요. 알고 보니 남매가 키우던 새가 그렇게 찾던 파랑새였던 거죠! 이러한 의미에서 파랑새 증후군은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이상만을 추구하는 병적인 증상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 현재 하고 있는 일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하면서 무작정 이직을 하면 더 행복해질 거라고 믿는 모습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즉, 이직을 하기 전에 이 결정이 합리적으로 판단한 결과인지, 현재 내가 겪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은 채, 충동적으로 이직만을 정답이라고 생각해 버린다는 점이 문제예요. (기사 보러 가기)
 
새삼이 이미지
행복은 알고 보면 내 곁에
이와 같이 파랑새 증후군을 겪고 있는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따로 있다고 생각하거나, 어릴 때 부모의 과잉보호를 받고 자라난 경우에 흔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부모에게 의존도가 높았던 사람들은 사회에서도 그러한 성향이 짙기 때문에, 현실과 이상 간 괴리에 더 크게 직면하게 되는 것이죠. 스타님도 이 경우에 해당되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결국, 직장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무조건 이직만이 해결 방법이라고 믿는 것이 아니라, 문제들을 스스로 극복해 보려는 의지가 중요한데요. 시도조차 하지 않고 현실을 부정하며 이직을 한다면, 결국 새로운 직장에서도 동일한 일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이죠. 혹시 몰라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주위에 있을 수도 있고, 동료에게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 행복해지는 방법이 이직에만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는 거죠. 우리 일상의 행복을 놓치지 않도록, 주위를 한 번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을 거예요.
파랑새 증후군을 겪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1.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달성하여 성취감 얻기

2. 운동이나 등산 등 업무 외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들기

3. 번아웃이 오지 않게끔, 퇴근 후 업무 생각은 지양하기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을 한 번 둘러보세요. 스타님을 행복하게 해줄 파랑새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心心풀이 퀴즈
- 현재 하고 있는 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면서, 무작정 이직을 바라는 모습은 파랑새 증후군에 해당돼요. (O/X)
- 파랑새 증후군을 겪고 있다면, 취미생활을 만드는 것이 도움이 돼요. (O/X)
정답 : O, O
 
 
스타님을
한 뼘 더 성장시켜줄 교육
스타님을 위해 준비했어요!
2023년 12월 교육
교육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가기)
#1. 조직 내 이슈로 고민 중인가요?
#2. 커리어 문제, 우리 함께 해결해봅시다.
#3. MBTI®를 활용하고 싶다면!
MBTI 상극 직장인 영상 보러 가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인 대표 표본의 MBTI 유형 분포 연구
2024 MBTI 가격 인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