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CPI 인성검사 전문가 자격교육(4/2~3)
등록일 2021-02-19 조회수     278  
이미지 출처 : 유튜브 'MBCentertainment - [MBC] 놀면 뭐하니?'
리더십 Level 확인하기!
3. 혁신형(Gamma)
일을 하다 보면 비슷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떤 상황에서 전혀 다른 행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격유형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의 특성, 안녕감, 자아만족감 등에 따라 같은 유형일지라도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느껴지시나요? 아래 성격 유형의 특징과 삶의 만족도에 따른 리더십 차이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혁신형(Gamma)_창의적 리더형 #특징
  •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 유머러스하고 즐거움을 추구한다.
  • 다소 즉흥적인 모습을 보인다.
  • 창의적인 모습이 나타난다.
  • 전통과 관습보다는 개인의 가치를 중시한다.
  • 타인에게 재치 있는 사람으로 보인다.
혁신형의 특징을 보면 생각이 자유롭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사람이 머릿속에 그려질 텐데요. 이 사람들은 CPI™ 인성검사 시 혁신형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혁신형(Gamma)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자유롭게 도전하는 것에 가치를 두며, 조직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과업에 임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시리즈 살펴보기 (클릭해보세요!)
#실행형(Alpha) #협력형(Beta) #coming soon_사색형(Delta)
 
제멋대로인 리더와 창의적이고 유연한 리더의 사이
그렇다면 혁신형의 사람들은 모두 동일한 특징과 행동 특성을 보여줄까요? 같은 혁신형일지라도 삶의 만족도 수준(Level)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속 Level 별 행동 특성을 만나보세요.
삶의 만족도 수준(Level) 별 혁신형(Gamma)의 특징
예시처럼 같은 성격유형이라도 삶의 만족도 수준에 따라 서로 다른 리더십을 보여줍니다. Level이 높을수록 창의적으로 변화를 주도하면서 조직의 안정성과 조직원의 상황도 함께 고려하는 리더의 모습을, 낮을수록 일의 결과나 책임에는 무관심하면서 떠오르는 생각을 무작정 진행하려는 리더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여기서 삶의 만족도란 개인이 자신의 특성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Level이 높을수록 자기 자신과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자신의 성격 특성을 삶에 효과적으로 활용합니다.
즉, 삶의 만족도 수준이 높은 사람일수록 협력형의 특징 중 긍정적이고 안정된 특징을 보이는 것이죠. CPI™ 인성검사는 성격 유형과 삶의 만족도 수준을 함께 고려하여, 성격유형의 특징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같은 유형 안에서의 세부적인 행동 특성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CPI™ 인성검사 전문가 자격교육 - 기본 과정
CPI™ 인성검사는 개인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해 사용되는 타당성이 검증된 글로벌 검사입니다. 434개의 문항을 통해 조직에서는 선발, 승진, 배치 도구에 사용되며, 개인의 성장을 위한 상담, 코칭, 리더십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는 결과 자체보다 결과를 잘 해석해서 잘 적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본 교육을 통해 CPI™ 검사 도구를 개인과 조직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보세요.(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기업/기관 인사, 채용, 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
  • 코칭 분야 종사자
  • 리더십 및 커리어 컨설턴트
  • 일시 : 2021년 4월 2일(금) ~ 3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비용 : 3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 할인 혜택 : 동일 조직에서 2인 이상 등록 시 10% 할인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후광 효과 (Halo effect)
한 대상의 두드러진 특성이 그 대상의 다른 세부 특성을 평가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의미하는데요. 예를 들어 상품의 포장지가 고급스러울 경우 내용물도 좋으리라 생각하는 거죠. 기업이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는 것,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후광효과를 적용한 예입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Pygmalion effect)
긍정적인 기대나 관심이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효과입니다. 조각가 피그말리온이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하게 되고 그 조각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됩니다. 그의 사랑에 감동한 아프로디테가 조각상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데요. 이처럼 간절히 원하고 바라면 이뤄진다는 신화에서 유래된 단어라고 하네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역량모델링 과정(3/3)
AC 역량평가 전문가 과정(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