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초·중급>(4~5월)
등록일 2021-04-02 조회수     210  
STRONG® 검사로 알아보는 직업 궁합
개인의 흥미를 파악하여 찰떡궁합 직업을 안내해주는 STRONG® 직업흥미검사. STRON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를 6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의 흥미, 관련 직업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과 비슷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같은 유형의 사람들이 만족하는 직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거죠. STRONG® 검사 속 6가지 유형 코드를 통해 유형 별 적합한 다양한 직업 정보도 함께 만나보세요.
연구 + 독립적 + 분석적 = 탐구형(I)
새로운 지식이나 이론을 다루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탐구형은 수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등 연구를 필요로 하는 학문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추상적이거나 애매한 문제를 풀어나가는 활동을 선호하는데요. 자료를 수집하고 조직화하는 일을 즐기는 편이죠. 이 유형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보다는 자유롭고 독립적인 업무 환경에서 개인 작업을 하는 것을 선호해요. (탐구형 더 알아보기)
이런 직업은 어때요?
흥미 유형이 탐구형이라면 범죄자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프로파일러를 추천할게요! 프로파일러는 범죄 현장 속 자료와 증거를 토대로 용의자를 색출하고 수사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그 안의 연관성과 의미를 찾고 범죄자의 심리, 행동, 특징, 범행 수법 등 정보를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죠. 이 뿐만 아니라 향후 유사 범죄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기존의 범죄 정보 등을 자료화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추상적이거나 애매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을 선호하는 탐구형이라면 이 직업에 흥미를 느낄 거예요. (프로파일러 더 알아보기)
다른 시리즈 보러가기
탐구형 추천 직업 더 알아보기
이처럼 STRONG® 검사 속 유형 코드를 활용하면 자신의 흥미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합리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아래 교육에서 흥미와 진로를 파악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만나보세요.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
STRONG&re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 영역에 대한 정보를 6가지 유형(RIASEC)으로 제공하여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 관련된 직업, 편안하게 느끼는 생활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급 교육을 수료하시면 STRONG&reg 직업흥미검사Ⅱ, STRONG™ 진로탐색검사Ⅱ, STRONG™ 진로발달검사에 대한 사용 자격을 부여합니다.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초급 과정
  • 일시
    [6차시] 2021년 4월 9일(금) ~ 10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7차시] 2021년 5월 7일(금) ~ 8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진로지도 및 상담관련 업무 현직 교사
    석사학위 이상(석사과정 포함)의 학력 소지자로서 진로 및 직업 상담 영역 종사자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상담, 사회복지, 심리, 교육, 취업 및 인사 관련 영역 경력 2년 이상
  • 비용 : 19만원
중급 과정
  • 일시
    [3차시] 2021년 4월 13일(화) ~ 14일(수), 09:30~17:30 (총 2일, 14시간)
    [4차시] 2021년 5월 28일(금) ~ 29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STRONG® 초급 과정 수료자
  • 비용 : 2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노시보 효과(Nocebo Effect)
플라시보 효과와 반대되는 단어로 부정적인 암시가 초래하는 부정적인 결과를 의미해요. 약을 올바르게 처방했음에도 환자가 의심을 품으면 약효가 나타나지 않는 거죠. 실제로 의사에게 부정적인 진단을 받은 환자가 빠른 시일 내에 사망하는 현상도 있다고 하네요.
문간에 발 들여 놓기 기법(Foot In The Door Technique)
문간에 발 들여 놓기 기법은 작은 부탁을 들어준 뒤에 더 큰 부탁을 더 쉽게 들어주는 경향을 뜻합니다. 작은 부탁을 들어주고 나면 둘 사이에 유대감이 형성되고 일관되게 행동해야 한다는 판단으로 인해 이후에도 부탁을 들어주는 거죠. 비슷한 용어로 면전에서 문 닫기 기법은 지나치게 큰 부탁을 거절한 뒤에 상대적으로 작은 부탁을 더 쉽게 들어주는 경향을 의미해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초·중급>(4월)
MBTI와 코칭(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