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ARQ 진로진학준비도 검사 교육(7/9)
등록일 2021-05-26 조회수     228  
이미지 출처 : 유튜브 'MBCentertainment - 아무튼 출근'
19살 병아리 목수, 출근했습니다!
요즘 시대 사람들의 밥벌이와 함께 그들의 직장생활을 엿보는 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에서는 3년 차 목수 이아진 님의 일상을 보여줬습니다. 19살 나이에 어엿한 목수가 된 그녀는 고등학생 때부터 건축가의 꿈을 꿨지만, 대학에서 요구하는 스펙을 충족해야 하는 현실과 진짜 원하는 일 사이에서 회의감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고민에 빠진 그녀에게 부모님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보고 판단하라는 조언을 해줬다고 합니다. 이후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직접 현장에 나가 집을 지으며 짜릿한 희열을 느꼈다고 해요.
방송 내내 자신의 성별이나 나이, 혹은 직업에 대한 편견을 이겨내고자 노력하는 그녀의 모습은 많은 시청자의 박수를 받기 충분했는데요. 이처럼 자신의 직업에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었던 것은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하며 직업을 선택했던 과정이 있었기 때문 아닐까요?
자기주도적으로 인생 설계하기
덴마크는 고등학교 진학 전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신에 대해 성찰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 애프터 스쿨(After School)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책임지는 법을 배우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자신만의 길을 어떻게 그려갈 것인가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찾는 과정은 성인이 된 후 만족스러운 삶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ARQ 진로진학준비도 검사는 진로 진학에 대한 의사 결정 정도(결정성)와 부모의 개입 정도(독립성)를 조합하여 종합유형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진로 진학 설계 과정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선택을 할 때 학생이 고려하는 우선순위와 방해요인을 탐색함으로써 합리적으로 진로 진학 과정을 설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RQ 진로진학준비도 검사
ARQ 진로진학준비도 검사 교육에서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탐색하고, 종합유형별 특성을 기반으로 개별 학생의 진로지도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법을 공유해드립니다. 또한, 중학생은 자신의 진로 선택 요소를, 고등학생은 직업적 가치를 파악하는 과정을 통하여 학생 스스로가 진로 진학에 대해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안내해 드립니다. (ARQ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자녀(중등, 고등) 또는 학생의 진로 진학 선택을 돕고자 하는 교사 및 부모
  • (중등, 고등 대상) 교육/상담/진로지도 관련 분야 종사자
  • 교육/상담/청소년 분야 종사자
  • 일시 : 2021년 7월 9일(금), 9:30 ~ 17:30 (총 1일, 7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비용 : 13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 할인 혜택 : 현직 교사인 경우, 50%할인 적용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쿠바드 증후군(Couvade Syndrome)
아내가 임신했을 경우 남편도 입덧, 요통, 체중 증가와 같은 육체적, 심리적 증상을 아내와 똑같이 겪는 현상을 말해요. 가부장적인 문화가 강한 사회보다는 모계사회나 처가살이가 보편적인 사회에서 더 흔히 눈에 띄는데요. 이 현상은 남편이 아내 및 혈족의 울타리 안에서 아이의 아버지가 자신임을 주위로부터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극단적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하네요.
크레스피 효과(Crespi Effect)
보상과 벌점 강도가 점점 강해져야 일의 수행 능률이 계속해서 증가할 수 있다는 효과입니다. 상을 줌으로써 원하는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상을 점점 더 많이 줄 수밖에 없는데요. 결국 이전에 받았던 상이 다음에는 당연하게 느껴져 더 큰 상이 오지 않으면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거죠. 심지어 쭉 받아오던 보상을 못 받게 되면 이전보다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CPI 인성검사 전문가 자격교육(6/29~30)
면접전문가 과정(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