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초·중급>(7/30~7/31)
등록일 2021-06-23 조회수     517  
STRONG® 검사로 알아보는 직업 궁합
개인의 흥미를 파악하여 찰떡궁합 직업을 안내해주는 STRONG® 직업흥미검사. STRON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를 6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의 흥미, 관련 직업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과 비슷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같은 유형의 사람들이 만족하는 직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거죠. STRONG® 검사 속 6가지 유형 코드를 통해 유형 별 적합한 다양한 직업 정보도 함께 만나보세요.
협력적 + 사교적 + 관계지향적 = 사회형(S)
협력적이며 사교적인 사회형은 사람들의 관심 대상이 되는 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사람들을 보살피거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선호해요. 이 유형은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자기 생각과 정서를 부드럽게 잘 표현하는 데 강점이 있는데요. 사람들과 경쟁이나 논쟁을 해야 하는 상황보다는 함께 상호작용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회형 더 알아보기)
이런 직업은 어때요?
흥미 유형이 사회형이라면 언어장애로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언어치료사를 추천해요! 이 직업은 언어장애를 가진 사람의 원인과 증상을 진단하고, 사회관계 형성에 필요한 언어사용 능력을 키워주는 일을 하는데요. 불안한 환자의 마음을 안정시켜주기 위해서는 따뜻한 배려와 친절한 태도가 필요하죠. 이뿐만 아니라 소통이 어려운 환자를 이해하고 원활한 의사소통 관계를 형성하려면 인내심과 끈기를 가져야 합니다. 문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것을 선호하는 사회형이라면 이 직업에 매력을 느낄 거예요. (언어치료사 더 알아보기)
다른 시리즈 보러가기
사회형 추천 직업 더 알아보기
이처럼 STRONG® 검사 속 유형 코드를 활용하면 자신의 흥미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합리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아래 교육에서 흥미와 진로를 파악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만나보세요.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
STRONG&re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 영역에 대한 정보를 6가지 유형(RIASEC)으로 제공하여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 관련된 직업, 편안하게 느끼는 생활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급 교육을 수료하시면 STRONG&reg 직업흥미검사Ⅱ, STRONG™ 진로탐색검사Ⅱ, STRONG™ 진로발달검사에 대한 사용 자격을 부여합니다. (STRONG®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초급 과정
  • 일시
    [9차시] 2021년 7월 6일(화) ~ 7일(수), 09:30~17:30 (총 2일, 14시간)
    [10차시] 2021년 7월 20일(화) ~ 21일(수),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진로지도 및 상담관련 업무 현직 교사
    석사학위 이상(석사과정 포함)의 학력 소지자로서 진로 및 직업 상담 영역 종사자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상담, 사회복지, 심리, 교육, 취업 및 인사 관련 영역 경력 2년 이상
  • 비용 : 19만원
중급 과정
  • 일시
    [5차시] 2021년 7월 30일(금) ~ 31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STRONG® 초급 과정 수료자
  • 비용 : 2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밴드왜건 효과 (Band Wagon Effect)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정보를 따라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을 말해요. 악대차(Band Wagon)을 우르르 쫓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유래한 이 효과는 유행에 동조함으로써 타인과의 관계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는 심리에서 비롯되는데요. 선거를 앞두고 사전 여론 조사나 유세 운동 등에서 우세하다고 가늠되는 후보 쪽으로 유권자의 표가 집중되는 현상도 밴드왜건 효과입니다.
스티그마 효과 (Stigma Effect)
부정적으로 낙인찍히면 실제로 그 대상이 점점 더 나쁜 행태를 보이고, 대상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지속되는 현상을 뜻해요. 처음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 범죄자라는 낙인을 찍으면 자신의 정체성을 범죄자로 규정하게 되고 결국 재범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죠.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라이프코칭아카데미<코칭심리 플러스>(7/27~28)
TKI 갈등관리 전문가 자격교육(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