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CPI 인성검사 전문가 자격교육(8/20~21)
등록일 2021-07-12 조회수     448  
이미지 출처 : 유튜브 'MBCentertainment - 아무튼 출근!'
알쓸씨잡 (아두면 모있는 CPI™ 학사전)
다양한 성격 특성과 강점 및 개발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CPI™ 검사. 구체적인 척도를 통해 대인관계부터 사고방식, 동기 등 개인의 성격 특성을 파악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지원자는 물론 구성원의 성향과 강점을 파악하여 기업의 채용, 승진 및 코칭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쓸씨잡에서 대인관계 성향, 자기관리 성향, 동기 및 사고방식, 개인 특성 총 4가지 클래스별로 성격 특성을 알아보고 하위척도를 통해 구체적인 차이를 만나보세요.
#CLASS 1. 너의 대인관계 성향이 보여
재택근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4월 미국 심리학협회 APA가 약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9%가 사무실로 복귀하기 두렵다고 답했습니다. 그 이유는 ‘대인관계에 적응하는 게 불편할 것 같아서’라고 하는데요. 코로나로 길어진 재택근무에 많은 사람이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기도 했지만, 대인관계 성향이 낮은 사람에게 재택근무는 오히려 휴식이었던 거죠. 이처럼 대인관계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업무 형태와 분위기는 전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사 보러가기)
당신은 어떤 대인관계 성향을 가지고 있나요? 아래 두 사람의 서로 다른 반응을 보고 대인관계 성향이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의 특성을 살펴보세요.
 
대인 관계 성향으로 보는 두 사람
대인관계 성향이 높을수록 외향적이고 주도적이며 사회적 교류에 자신이 있는 모습을 낮을수록 말수가 적고 사회적 교류에 관심이 없거나 피하려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CPI™ 인성검사 결과 중 대인관계 척도는 총 7가지 하위척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하위척도를 통해 구성원의 구체적인 대인관계 성향을 파악해 보세요!
다른 시리즈 보러가기
#COMING SOON #자기관리 성향 #동기 및 사고 #개인 특성
 
CPI™ 인성검사 전문가 자격교육 - 기본 과정
CPI™ 인성검사는 개인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해 사용되는 타당성이 검증된 글로벌 검사입니다. 434개의 문항을 통해 조직에서는 선발, 승진, 배치 도구에 사용되며, 개인의 성장을 위한 상담, 코칭, 리더십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는 결과 자체보다 결과를 잘 해석해서 잘 적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본 교육을 통해 CPI™ 검사 도구를 개인과 조직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보세요. (CPI™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기업/기관 인사, 채용, 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
  • 코칭 분야 종사자
  • 리더십 및 커리어 컨설턴트
  • 일시 : 2021년 8월 20일(금) ~ 21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비용 : 3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 할인 혜택 : 동일 조직에서 2인 이상 등록 시 10% 할인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넛지 (Nudge)
강압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개입으로 사람들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말해요. 넛지는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는 뜻으로 개인의 선택을 유도하되 선택의 자유는 직접적인 개입보다 많이 부여하는데요. 남자 소변기 중앙에 파리 그림을 그렸더니 변기 밖으로 튀는 소변의 양이 80%가 줄어든 것도 넛지를 적용한 예시입니다.
악의 평범성 (Banality Of Evil)
나치에 의한 유대인 학살은 상부의 명령에 순응한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이뤄졌음을 말하는 개념이에요. 유대인 말살을 저지른 아이히만을 두고 사람들은 그가 포악한 성정을 가진 악인으로 추측했지만 지극히 평범하고 가정적인 사람이었다고 해요. 내적인 갈등 없이 단순히 자신의 직무를 가장 효율적인 수행한 거죠. 이처럼 상명하복 관계에서 반인륜적인 지시에 옮고 그름을 따지지 않고 무조건 따르기 시작하면 누구나 쉽게 악의 평범성에 빠질 수 있으니 많은 주의가 필요하겠죠?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NEXT STEP 프로그램<확립기>(8/19)
AC 역량평가 전문가 과정(8/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