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FIRO-B 대인관계 전문가 자격교육-기본(10/26~27)
등록일 2021-09-17 조회수     206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디글 클래식 :Diggle Classic - 인생술집'
STOP! 오해를 멈춰주세요!
"나는 사실 네가 나랑 별로 안 친해지고 싶어 하는 줄 알았어."
"너는 혼자 노는 걸 더 좋아하지 않아?"
"너도 이번 모임에 나오고 싶었어? 난 네가 별로 관심 없는 줄 알고 초대 안 했는데."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나요? 대인관계에서 내 마음과 다르게 오해를 받는 순간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특히 위의 질문을 많이 들어봤다면 다른 사람과 친밀해지고 싶은 마음과는 다르게 안타까운 오해를 받는 건데요. 많은 사람과 어울리고 가깝게 지내고 싶지만, 주변에서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거죠. 내 진심과는 다르게 자꾸만 생기는 오해를 바로잡고 싶다면 표출행동에 주목해야합니다.
남이 보는 내 모습 = 표출행동
표출행동이란 자신이 가진 욕구와 관련된 행동을 직접적으로 표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인관계에서 상대방이 관찰하는 나의 모습이 바로 표출행동이죠. 이때 표출행동이 높은 사람일수록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친밀한 행동을 많이 하게 되고 낮을 수록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동하지 않는데요. 적극적인 본마음과는 다르게 소극적이고 혼자가 편한 사람이라는 오해를 받고 있다면 표출행동 때문일 수 있습니다. 나의 대인관계 욕구, 나에게 필요한 대인관계 방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FIRO-B® 대인관계 검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FIRO-B®, 이런 점이 좋아요
1. 대인관계 속에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행동하는지,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를 모두 살펴볼 수 있어요.
2. 즐겁고 만족스러운 대인관계를 위해서, 나에게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요.
 
FIRO-B® 대인관계 전문가 자격교육 - 기본과정
FIRO-B® 대인관계검사는 소속욕구/통제욕구/정서욕구를 바탕으로 개인의 대인관계 욕구 수준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행동을 살펴보는 검사입니다. FIRO-B® 대인관계 전문가 자격교육을 통해 나와 타인의 대인관계 욕구를 이해하고 조직 내 팀빌딩, 갈등관리, 리더십, 경력개발 등 다양한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보세요. (FIRO-B®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개인적인 대인관계 개선을 위해 고민 중이신 분
  • 가족, 친구, 조직 구성원 등과 대인관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
  • 대인관계 이슈가 있는 조직의 HR 담당자, 관리자, 사내 강사
  • 대인관계, 갈등, 리더십, 팀 빌딩 등의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사/조직/경영 분야 컨설턴트
  • 개인의 대인관계, 리더십, 경력개발 등을 상담하는 기관 종사자
  • 일시 : 2021년 10월 26일(화) ~ 27일(수), 9:30 ~ 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비용 : 32만원
※ 기본 제공: 교재, 검사 매뉴얼, 검사지&프로파일 3세트, 온라인검사 실시, 점심식사
※ 할인 혜택 : 동일 조직에서 2인 이상 등록 시 10% 할인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인지적 구두쇠(Cognitive Miser)
인지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어떤 생각을 깊게 하는 것을 싫어하는 것을 말해요. 이는 현대인들이 깊게 생각하기 싫어하는 모습을 빗대는 용어로, 구두쇠가 한 푼의 돈을 아끼듯이 인간은 ‘생각’을 아낀다는 뜻인데요.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복잡한 과정들을 번거롭게 생각해 쉬운 방법으로 가볍게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거죠. 이러한 인지적 구두쇠 행위의 대표적인 예로는 고정관념이나 편견을 들 수 있어요.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Procrustean Bed)
자기의 기준이나 생각에 맞춰 타인의 생각을 바꾸려 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면서까지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횡포, 아집, 독단 등을 이르는 심리학 용어인데요. 그리스 신화 속 인물인 프로크루테스가 지나가던 사람을 자신의 침대에 눕혀 놓고 키가 침대보다 길면 그만큼 잘라내고, 키가 침대보다 짧으면 억지로 침대 길이에 맞추어 늘여서 죽인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MBTI와 리더십(11/6)
라이프코칭아카데미<커리어/진로 코칭>(1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