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제목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초·중급>(11월)
등록일 2021-10-06 조회수     486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업무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 흥미를 찾아라!
"재미있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 당신도 이런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자신이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를 직업으로 삼는 것 덕업일치라고 하는데요. 기존 직업을 생계 수단으로 여겼던 기성세대와 다르게 청년세대에게 직업은 자아실현을 위한 도구로 의미가 바뀌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덕업일치 직장을 꿈꾸는 청년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국 청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 따르면 10명 중 7명은 직업 선택에서 재미가 중요하다고 응답했는데요. 이러한 바람이 이뤄지기 위해선 가장 먼저 자신이 어떤 일을 할 때 즐겁고 행복한지, 흥미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RON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를 6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의 흥미, 관련 전공, 직업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6가지 유형 별 특징과 함께 딱 맞는 전공 정보를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세요.
 
탐구형이라면 이 학과에 주목!
호기심이 많은 탐구형(Investigative)은 복잡한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모호한 문제들을 탐구해 새로운 지식이나 이론을 다루는 일을 선호합니다. 또한 난해하고 추상적인 문제를 인내심을 가지고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해결하는 데 뛰어난 강점을 보여요. 특히 과학자, 심리학자, 연구원 등 학문적인 환경에서 조사, 연구, 분석하는 일에서 빛을 발하는 유형이에요 (탐구형 더 알아보기)
한 걸음 더! 탐구형이 선호하는 직업 확인하러 가기 go!
STRONG® 검사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업무와 구체적인 학과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STRONG® 교육에서 흥미와 진로를 파악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만나보세요.
다른 시리즈 보러가기
#현장형 #WAIT A MOMENT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사무형
 
STRONG® 커리어 전문가 자격교육
STRONG® 검사는 사람들의 흥미 영역에 대한 정보를 6가지 유형(RIASEC)으로 제공하여 각 유형에 속한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 관련된 직업, 편안하게 느끼는 생활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급 교육을 수료하시면 STRONG&reg 직업흥미검사Ⅱ, STRONG™ 진로탐색검사Ⅱ, STRONG™ 진로발달검사에 대한 사용 자격을 부여합니다. (STRONG® 자세히 보기)
※ 교육장과의 거리 문제,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고민이신가요? 하이브리드 교육 진행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한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교육 자세히 보러 가기)
초급 과정
  • 일시
    [15차시] 2021년 11월 16일(화) ~ 17일(수),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진로지도 및 상담관련 업무 현직 교사
    석사학위 이상(석사과정 포함)의 학력 소지자로서 진로 및 직업 상담 영역 종사자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상담, 사회복지, 심리, 교육, 취업 및 인사 관련 영역 경력 2년 이상
  • 비용 : 19만원
중급 과정
  • 일시
    [9차시] 2021년 11월 19일(금) ~ 20일(토), 09:30~17:30 (총 2일, 14시간)
  • 장소 : 어세스타 서울본사 장소안내
  • 대상
    STRONG® 초급 과정 수료자
  • 비용 : 22만원
※ 기본 제공 : 교재, 점심식사
신청하기
잠깐! 스낵처럼 즐기는 심리 용어
워비곤 호수 효과 (Lake Wobegon Effect)
자신의 능력을 평균보다 과대평가하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워비곤 호수는 미국의 풍자작가 개리슨 케일러의에 나오는 가상 공간으로 이곳에서 사는 사람들은 모두 스스로 평균보다 더 잘생기고, 힘이 세고, 똑똑하다고 믿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워비곤 호수의 사람들처럼 스스로를 평균보다 낫다고 과신하는 태도를 워비곤 호수 효과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다수의 회사원이 자신이 평균적인 직장인보다 더 성실히 일하고 있다고 여기거나, 교수들이 자신을 평균적인 교수보다 더 잘 가르친다고 믿는 등의 오류도 바로 이 효과라 볼 수 있죠.
양떼 효과 (Herding Effect)
무리에서 혼자 뒤처지거나 동떨어지는 것을 싫어해서 따라 하는 현상을 뜻하는데요. 특정 브랜드의 옷이나 전자제품이 인기를 끌면 나머지 사람들도 같은 제품을 사용하려 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죠. 밴드왜건 효과가 소비자의 적극적인 선택에 의한 것이라면 양떼 효과는 뒤지지 않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따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라이프코칭아카데미<커리어/진로 코칭>(11/9~10)
FIRO-B 대인관계 전문가 자격교육-심화(11/23)